강남구립 논현도서관, ‘나도 과학자’ 프로그램 개설... 사고력·문제해결 능력 향상 도모
강남구립 논현도서관, ‘나도 과학자’ 프로그램 개설... 사고력·문제해결 능력 향상 도모
  • 서믿음 기자
  • 승인 2019.06.1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신문 서믿음 기자] 강남구립 논현도서관(관장 황정의)은 초등학생들의 과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나도 과학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이 대상인 ‘나도 과학자’는 고대 신화부터 현대의 과학인을 대상으로 각 시대의 문화적 특징과 과학적 원리를 탐구하고 다양한 과학 실험을 통해서 과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자 기획했다.

오는 21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10월 4일까지 매월 1,3주 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총 8회로 진행되며 초등학생들이 또래 집단과 함께 실험을 하면서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소통의 장의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매 회 다양한 실험 이론 탐구, 과학적 사고, 창의력 확장의 단계를 거치게 됨으로 여러 관점을 통한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게 된다.

수업 내용으로는 그리스 로마 신화 속에서 의학의 신이자, 최초의 의사인 아스클레피오스를 주제로 폐 모형, 뼈 퍼즐 만들기 수업 등을 통하여 인간의 몸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신체 활동에 대해 알아보며 인류 과학사에서 역학의 기본이 되는 뉴턴의 운동 법칙, 지금은 누구나 사용하는 사진술을 발명한 루이 자크 망데 다게르 그리고 영화를 대중화한 뤼미에르 형제까지, 과학 발전에 영향을 미친 다양한 과학인들을 만나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 관련 사항은 논현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