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련 신임회장 선출, 당선인 이종복 한길서적 대표 “연합회 재건·경쟁력 있는 서점 위해 최선 다할 것”
한국서련 신임회장 선출, 당선인 이종복 한길서적 대표 “연합회 재건·경쟁력 있는 서점 위해 최선 다할 것”
  • 서믿음 기자
  • 승인 2019.05.2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복 한국서련 신임 회장이 양수열 선거관리위원회장으로부터 당선증을 받고 있다. [사진=한국서점조합연맹]
이종복 한국서련 신임 회장이 양수열 선거관리위원회장으로부터 당선증을 받고 있다. [사진=한국서점조합연합회]

[독서신문 서믿음 기자] 이종복 한길서적 대표가 (사)한국서점조합연합회(이하 한국서련) 제40대 회장으로 당선됐다. 임기는 3년.

한국서련은 지난 24일 오후 1시 서울 구로구 한국서련 회의실에서 ‘2019 임시총회’를 열고, 선거를 통해 이종복 한길서적 대표를 새 회장으로 선출했다. 이종복 회장은 한국서련 유통대책위원장을 역임했으며, 서점 경력 25년을 보유한 서점인이다.

이종복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연합회 회장으로서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많지만, 새로운 변화와 혁신 없이는 우리 스스로 생존을 위한 끈을 잘라내는 것과 같다”며 “연합회를 재건하고, 건강하고 경쟁력 있으면서 후배들과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는 서점을 만들겠다”고 소감 및 각오를 전했다.

한편, 한국서련은 출판물 보급 및 유통사업의 건전한 발전과 출판문화의 향상에 힘씀으로써, 전국 서점인의 권익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사단법인이다. 도깨비책방, 지역서점 포털사이트 서점ON, 서점ON POS(지역서점 보급형 POS), 도서구입비 소득공제 단말기 지원 사업, 청소년 북토큰, 서점의 날 운영, 서점학교, 심야책방 등 국민의 독서문화 창달에 관련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