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수험표 특권 총집합 “열심히 공부한 자 즐겨라”
수능 수험표 특권 총집합 “열심히 공부한 자 즐겨라”
  • 김승일 기자
  • 승인 2019.11.15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4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영복여자고등학교에서 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이 수험표를 들고 시험장을 나오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독서신문 김승일 기자] “나는 열심히 살았고, 타인의 행복을 방해하지 않으려 노력했고, 힘든 일도 잘 견뎠고, 떳떳하게 살았잖아. 나는 행복할 자격이 있어. 우리는 행복할 자격이 있어.”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中

길고 지루한 수험생활은 누구를 위한 것이었을까. 자식은 부모의 행복을 위해 공부했고, 부모는 자식의 행복을 위해 자신을 희생했다. 수험생은 부모의, 부모는 수험생의 ‘감정의 간병인’이 됐으며, 그래서 긴 수험기간 동안 결국 누구 하나 온전히 행복하지 못했으리라. 

모두를 긴장하고 근심하게 했던 시험은 끝났다. 베스트셀러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의 저자 김수현의 말처럼 이제 “부디 다들 알아서 행복하자.” 행복할 자격이 있다. 수능을 마친 이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있다. 

함께 따뜻한 옷을 사러 나가보는 것은 어떨까.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 ‘머렐’과 ‘르까프’ ‘케이스위스’는 오는 17일까지 올해 출시한 ‘쇼트 패딩’을 일부 매장에서 최대 60% 할인한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 역시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올해 출시한 다운재킷을 최대 40% 할인한다. 

새 핸드폰이나 전자기기 쇼핑도 스트레스 푸는 데 제격이다. ‘SK텔레콤’이 다음 달까지 진행하는 ‘2019 수고0 페스티벌’에서는 ‘영(0) 플랜 라지’ 등 특정 요금제에 가입하는 수험생 중 1,020명을 추첨해 100만원 상당의 항공권, 조말론 향수, 올리브영 카드, 맥북 에어 13인치 등을 증정한다. 또한, 응모를 통해 가수 마마무, 선미, 그레이, 사이먼 도미닉 등이 출연하는 ‘2019 0 페스타’ 콘서트 티켓을 지급한다. ‘KT’에서는 이달 말까지 스마트폰을 개통한 수험생은 추첨을 통해 그룹 ‘어반자카파’ 콘서트 관람권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2000~2002년생 고객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전자랜드 U+특가몰’에서 판매하는 전자제품을 할인한다.   

놀이공원에서 실컷 노는 것도 고생의 날들의 보상이 되지 않을까. 잠실 ‘롯데월드’는 오는 17일까지 수능 수험표 및 원서접수증을 가지고 방문 시 학생 본인과 동반 1인까지 각각 2만1,000원에 자유이용권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는 본인과 동반 1인까지 각각 2만4,000원에 자유이용권을 이용할 수 있다. 기간 안에 매일 가더라도 계속 할인된다.

용인 ‘에버랜드’ 역시 내달 15일까지 입장료를 최대 64% 할인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수능 수험표, 수시 합격증, 수능 원서 접수증 등과 신분증을 지참하면 종일권은 평일 2만원, 휴일 2만2,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평일 오후권(오후 2시 이후 입장)은 1만6,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또한, ‘KEB하나은행’에서 청약통장을 만들고 확인증과 수험표, 신분증을 지참하면 에버랜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다.

영화관들도 어김없이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롯데시네마’는 내달 20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에게 영화표를 6,000원에 판매하며, 극장 매점 콤보 메뉴를 3,000원까지 할인한다. 또한, 내년 1월부터 6월까지 매월 1회씩 영화를 6,000원에 볼 수 있는 ‘웰컴 트웬티 카드’도 선착순 증정한다. ‘메가박스’ 역시 다음 달 15일까지 수험표나 학생증을 제시하면 일반관에서 상영하는 영화를 6,000원에, 극장 매점 ‘대박 콤보’를 8,000원에 판매한다. ‘CGV’는 내달 20일까지 만 13세에서 18세 청소년에게 2D 영화를 6,000원에, 4DX와 스크린X 등 특별관에서 상영하는 영화를 2,000원 할인된 가격에 관람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영화만이 아니다. 공연계도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할인행사를 준비했다. 세종문화회관에서는 뮤지컬, 연극, 클래식, 무용 등 총 열한개 공연을 10~5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개최되는 뮤지컬 ‘아이다’는 내달 24·25일을 제외한 내달 31일까지 전석 4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백에삼십’ ‘자메이카헬스클럽’ ‘우리집에 왜 왔니’ 등 대학로 소극장 연극들도 다양한 할인행사를 준비했다.    

호텔에서 고급스러운 하루를 보내도 좋겠다. 호텔업계에서는 수험생과 가족들만을 위한 호캉스(호텔+바캉스)를 마련했다. ‘롯데호텔 서울’은 내달 16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수험생 전용 패키지 ‘라세느 스페셜 패키지’(메인타워 디럭스 룸 1박, 뷔페 ‘라세느’ 식사권 2매, 롯데시네마 일반 관람권 2매)를 출시했다. 호텔 ‘마리나베이 서울’은 뷔페 ‘비아제’ 식사권 3매와 루프탑 인피니티풀 ‘스카이풀’ 및 힐링라운지 3인 무료입장권이 포함된 ‘수험생 패밀리 힐링 패키지’를 오는 30일까지 선보인다. 호텔 ‘글래드 여의도’의 뷔페식당 ‘그리츠’와 ‘글래드 마포’의 뷔페식당 ‘그리츠M’은 오는 30일까지 수험생 포함 3인 방문 시 수험생의 식사비를 받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