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SNS ‘보라’ 작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 음악공연·런치데이트까지
교보문고 SNS ‘보라’ 작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 음악공연·런치데이트까지
  • 김승일 기자
  • 승인 2019.08.2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교보문고]

[독서신문 김승일 기자] 교보문고가 지난해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지식문화 소셜네트워크 플랫폼 ‘보라’(VORA) 관련 행사를 준비했다. ‘보라쇼’ ‘보라클래스’ ‘보라런치’라는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만날 수 있는 행사다. 

‘보라쇼’는 저자의 강연과 함께 진행되는 음악콘서트다. ▲내달 7일(토)에는 『앞으로 5년 한국의 미래 시나리오』의 저자 최윤식 ▲내달 21일(토)에는 『당신을 믿어요』의 저자 김윤나 ▲오는 10월 12일(토)에는 『일단 내 마음부터 안아주세요』의 저자 윤대현 ▲오는 11월 2일(토)에는 『당신의 별자리는 무엇인가요』의 저자 유현준 ▲오는 11월 16일(토)에는 『사진을 읽어드립니다』의 저자 김경훈 ▲오는 12월 14일(토)에는 『그냥 살자』의 저자 신영철, 『매일 아침 써봤니』의 저자 김민식, 『끌리는 사람은 매출이 다르다』의 저자 김주하의 강연과 함께 음악 공연이 펼쳐진다.      

‘보라클래스’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강연과 함께 전문가들에게 질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행사다. ▲내달 25일(수)에는 『오늘도 인생을 찍습니다』의 저자 김명중 ▲오는 10월 10일(목)에는 『나는 모리셔스의 바닷가를 달린다』의 저자 안정은 ▲오는 10월 19일(토)에는 『초등 자존감 수업』의 저자 윤지영 ▲오는 11월 20일에는 『오늘, 양식하다』의 저자 정리나가 강연을 하고 질문을 받는다. 

‘보라런치’는 점심시간을 이용해 저자와 식사를 할 수 있는 자리다. 오는 11월 23일에는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의 저자 김난도와, 오는 12월 21일에는 『열한 계단』의 저자 채사장과 식사할 수 있다. 회당 10명을 모집해 진행한다.   

한편 교보문고의 ‘보라’는 책, 음악, 영화, 공연 등 문화콘텐츠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모여 이야기를 나누는 SNS다. 해시태그를 '팔로우'하는 것만으로 같은 취향의 이용자들과 커뮤니티가 형성된다. 또한, '스마트큐레이션'을 통해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취향의 콘텐츠와 이용자를 매칭시켜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