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강원도 고성 산불 피해 숙박시설·예약자 대상 지원 나선다
여기어때, 강원도 고성 산불 피해 숙박시설·예약자 대상 지원 나선다
  • 전진호 기자
  • 승인 2019.04.0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신문 전진호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강원도 고성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피해룰 입은 인근 숙박시설 및 숙소 예약자 대상 지원책을 발표했다.

여기어때는 산불 피해 지역 및 인근 숙소 예약자 중 희망자 전원에게 대안숙소를 마련하거나, 숙소 취소 규정과 관계없이 예약 취소 및 비용을 100% 환불 처리 중이고, 고객행복센터에 산불로 인한 예약자 피해 전용상담사를 배치해 예약한 숙소 및 지역을 확인하는 간단한 절차로 예약 비용을 모두 돌려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강원 지역 숙소 제휴점 지원 절차를 준비 중이며, 우선 여기어때는 업주 전용 페이지에 ‘산불 피해 접수 게시판’을 개설 예정으로, 이를 통해 상세한 피해 상황 및 규모를 파악할 계획이다. 또한, 본사 직원을 화재가 난 현지로 급파해 강원도 고성과 속초 등 산불 피해 지역에 위치한 제휴점 피해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있다.

여기어때는 이를 기반으로 여기어때는 확인된 피해 숙소 제휴점 대상의 구체적인 지원책을 마련 중이다. 이는 산불 피해로 위축될 수 있는 관계 지역 숙박업주 운영 부담을 줄이기 위함으로, 대상은 건물 및 인명 손상 등 직접적인 피해를 입거나, 예약 취소로 간접 피해를 입은 제휴점이다.

황재웅 여기어때 대표는 "대형 화재로 인해 주말여행을 앞둔 숙소 예약자들 우려가 크다. 또한 숙소 제휴점 피해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전사 비상 근무체제로 전환해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대규모 산불로 인한 제휴점들이 상처를 딛고 정상적인 영업 활동을 재개하도록 다방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