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락 웹툰 심령탐정 소피, ‘최강 싱크로 찾기’ 아이유-차은우 최다 득표
초이락 웹툰 심령탐정 소피, ‘최강 싱크로 찾기’ 아이유-차은우 최다 득표
  • 전진호 기자
  • 승인 2019.04.0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소피루비’ 여주인공 레니와 모니 [사진제공=초이락컨텐츠팩토리]
뮤지컬 ‘소피루비’ 여주인공 레니와 모니 [사진제공=초이락컨텐츠팩토리]

[독서신문 전진호 기자] 초이락컨텐츠팩토리가 최근 실시한 ‘웹툰 ‘심령탐정 소피’ 최강 싱크로 찾기’ SNS 이벤트에서 배우 아이유와 차은우가 최다 득표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3월 25일까지 진행된 이벤트에는 소피의 경우 남지현, 박보영, 박민영, 박신혜, 김유정 등의 다양한 의견이 달린 가운데 아이유가 최다 득표를, 스피넬은 유승호, 남주혁, 박서준, 서강준, 김수현 등의 의견 가운데 차은우가 최다 득표를 했다.

웹툰 주인공인 소피, 스피넬 닮은꼴을 찾은 이번 이벤트에서는 소피루비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하고 이벤트 포스트에 댓글을 단 사람 중 20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했고, 이 중 상위 세 명에는 소비루비 가면마스크&스티커갤패치 세트를, 이 외 인원에는 소피루비 샤이니 립글로우 1종을 제공했다. 추첨은 뮤지컬 ‘소피루비’ 여주인공 레니와 모니가 맡았다.

‘심령탐정 소피’는 애니메이션 ‘소피루비’와 폭넓게 세계관을 공유하면서 10대~20대 여자 독자를 위해 제작된 로맨스추리물로, 여주인공 루비가 이계 존재를 볼 수 있는 눈을 가지고 ‘소피’란 가명의 심령탐정으로 창업해 남주인공 스피넬과 함께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해결해가는 내용을 담았다. 랑케 작가가 글, 그림을 맡았다. 작품은 현재 카카오페이지, 네이버시리즈, 저스툰 등에서 비독점 연재 중이다.

초이락컨텐츠팩토리 관계자는 “웹툰 독자들은 당차고 개성 있는 아이유와 잘 생긴 차은우의 캐스팅을 원했다. 이번 투표를 통해 여주인공 후보로 김유정, 박보영, 수지, 남주인공 후보로 서강준, 박서준, 남주혁도 물망에 올랐다”면서 “웹툰 속에서 조연인 펜넬이 상당히 멋지게 나온다. 기회가 되면 펜넬의 싱크로도 찾아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