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도서관,'대림대 아동문헌정보과 현장실습 진행 예정'
안양시 도서관,'대림대 아동문헌정보과 현장실습 진행 예정'
  • 이광열 기자
  • 승인 2020.06.23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립도서관 평촌도서관 [사진=평촌도서관]
안양시립도서관 평촌도서관 [사진=평촌도서관]

[독서신문 이광열 기자] 안양시 도서관은 지난 22일부터 7월 17일까지 약 4주간 관내 대림대학교 아동문헌정보과 3학년 학생 10여 명을 대상으로 안양시 평촌도서관과 관양도서관, 석수도서관 등에서 현장실습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현장실습 교육은 안양시립도서관과 대림대학교 문헌정보과와의 관학협력에 따라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 지식과 경험 습득을 위한 현장실습 수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도서관 현장에서 이용시민 응대와 자료수집 및 정리 업무 등을 익힘으로써 도서관 전문 사서인력으로서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된다. 또한, 도서관은 전공 학생들의 도움으로 부족한 도서관 행정 서비스 인력을 보완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장실습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공공도서관 현장을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강의실에서 배운 이론을 현장에 적용해보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조심스럽게 기대감을 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그동안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도서관을 이용해왔다면 지금부터는 담당직원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갖고 도서관 현장을 직접 경험하면서 미래 사서로서의 꿈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