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규 총감독, 어린이 미세먼지송 ‘손을 닦자’ 유튜브 공개
최신규 총감독, 어린이 미세먼지송 ‘손을 닦자’ 유튜브 공개
  • 전진호 기자
  • 승인 2019.05.1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초이락컨텐츠팩토리]
[사진=초이락컨텐츠팩토리]

[독서신문 전진호 기자] 극장판 OST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조회수 1500만 뷰를 돌파한 최신규 총감독이 10일 어린이 미세먼지송 ‘손을 닦자’를 공개했다.

‘극장판 헬로카봇’, ‘극장판 공룡메카드’ 시리즈의 11개 OST를 직접 작곡, 작사한 최 총감독이 미세먼지의 위협으로부터 어린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만든 특별송 ‘손을 닦자’는 인기 TV 애니메이션 ‘내 친구 코리리’의 영상과 어울려 흥겨운 뮤비로, ‘밖에 갔다 오면 손을 닦자 / 싹싹 손을 닦자’라는 가사로 시작해 ‘깨끗해진 손을 쳐다보자 / 층층마디마다 / 하늘을 향해 솟았어요 / 건물이 지어졌어요’ 같은 가사에는 깨끗해진 손가락을 건물에 빗댄 절묘한 상상력을 담았다.

유튜브 300만뷰를 넘긴 <극장판 헬로카봇:백악기시대> OST 뮤비인 ‘공룡 보러 가자’처럼 단순하면서도 귀에 쏙쏙 들어오는 리듬과 멜로디가 특징이다.

초이락컨텐츠팩토리 관계자는 “어린이들은 미세먼지에 가장 취약할 수밖에 없다. 이 곡은 어린이들이 스스로 생활습관을 바꾸어 미세먼지에서 벗어나길 바라는 최 총감독의 간절한 마음을 담고 있다”면서 “애니메이션 주인공 코리리와 친구들이 손을 닦는 모습을 보며 이 곡을 신나게 따라 부르다보면 어린이들이 손을 잘 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