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명절 클린 캠페인 ‘마음만으로도 감사합니다’ 진행
여기어때, 명절 클린 캠페인 ‘마음만으로도 감사합니다’ 진행
  • 전진호 기자
  • 승인 2018.09.0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물 안주고 안받기 운동 2년 연속 전개
투명한 기업 문화와 허례허식 벗은 의사소통 정착에 집중
<사진제공=여기어때>

[독서신문 전진호 기자] 종합숙박 앱 서비스 여기어때는 추석을 앞두고 외부인을 대상으로 한 선물 발송을 없애고, 들어오는 선물을 정중하게 거절, 반송하는 명절 클린 캠페인인 ‘마음만으로도 감사합니다’를 2년 연속 진행한다고 밝혔다.

여기어때는 구성원 부담을 줄이고, 투명한 기업문화를 정립하기 위해 지난해 설부터 이 같은 캠페인을 시행해 왔으며, 제휴점을 포함한 모든 업무 파트너가 클린 캠페인 대상이다.

선물을 교류의 척도로 여기지 않고, 청렴한 기업문화를 세우겠다는 의미이자 사회에 뿌리내린 허례허식을 근절해 효율적인 의사소통 기반을 구축하겠다는 목적도 담겨 있다.

여기어때는 “서로에게 부담되는 명절 선물을 주고, 받기보다, 고마운 이에게 더 많이 연락하고 만나는 분위기를 조성할 것”이라며 “현장의 살아있는 의견에 귀 기울이고, 서비스에 반영하겠다. 인사치레 선물보다 서비스 개선과 숙박, 액티비티 시장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투명한 기업 활동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중 호텔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호텔여기어때는 업계 최초로 공사비 전자입찰시스템을 도입, ‘비용 부풀리기’를 방지하고 대표와 임원진이 직원과 함께 경영 전략과 성과를 공유하는 ‘올핸즈미팅’를 격주로 개최해 투명한 소통 문화를 정립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