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여행/레저
1월 2주 '가 볼만한 곳' 추천모던 태권도 킥스, 연천 구석기 겨울여행, 양평딸기체험축제 등

[독서신문 권동혁 기자] 각 지역의 특성과 특산물을 담은 축제와 행사들이 추운 영하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후끈한 열기로 나들이객들의 발길을 유혹하고 있다.

지역 축제의 현장을 생생하게 직접 느끼며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독서신문에서는 비단 주말뿐만 아니라 평일에도 가벼운 마음으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지역축제 및 행사를 소개하고자 가 볼만한 곳들을 날짜별로 정리해봤다.

1월 12일 금요일

■모던 태권도 킥스 (장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아트홀)
‘모던 태권도 킥스’는 1월 12일부터 2월 25일까지 공연된다. 2015년 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소재공연지원사업'으로 선정돼 2016년 1월부터 상시공연되고 있는 ‘모던 태권도 킥스’는 융복합 넌버벌 공연으로, RPG게임의 비주얼 요소와 콘셉트를 공연에 차용했다. 홀로그램, 맵핑 등 입체 영상을 활용해 가상현실을 무대 위에 구현한 가운데, 트릭킹, 태권도 5인조 경기 등 실전 겨루기가 눈앞에서 펼쳐지고, 익스트림 격파도 선보여진다.

1월 13일 토요일

■연천 구석기 겨울여행 2018 (장소 : 경기도 연천군 전곡리 유적)
‘연천 구석기 겨울여행 2018’은 1월 13일부터 2월 4일까지 열린다. 전곡리 유적은 1978년 겨울 한탄강 유원지에 놀러왔던 미군 병사에 의해 지표에서 석기가 발견되면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행사에서는 빙하시대 구석기인들의 생활상을 보고 체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 행사에는 관람객을 반기는 행사장 입구 환영의 눈조각 ‘환영의 마당’, 매 주말 열리는 '설원의 악사'의 소규모 무대 공연 ‘공룡의 세상’, 상상속 극지방 모습 조각 및 대형 이글루체험 ‘동물의 세상’, 개막이벤트, 매 주말 지역문화공연, MC이벤트 등의 ‘구석기 세상’. 어린이를 위한 환상의 동화나라 눈조각 ‘환상의 세상’, 신년 소망을 담은 소망지 달기, 얼음조각포토존 등이 운영되는 ‘소망의 광장’이 관객들을 맞는다. 더불어 대형 눈썰매장, 스노우 보트, 눈놀이터, 얼음연못, 얼음썰매장, 유아썰매장, 눈성미끄럼틀, 구석기 바비큐, 선사체험(3종), 구석기 활쏘기, 유로번지, 동키마차, 빙어잡기체험, 열기구체험 등도 열린다.

■Sai X Dear Market (사이 x 디어마켓) 2018 (장소 :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2관)
Sai X Dear Market (사이 x 디어마켓) 2018은 1월 13일 열린다.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행사로, 인기 디자이너브랜드 ‘디어마켓’ 42팀과 유망 브랜드 ‘사이마켓’ 33팀, 그리고 경기도주식회사까지 총 85팀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행사에서는 럭키 이벤트, 포토존, 퀵 메이크업 체험 등의 부대 행사도 운영된다.

1월 15일 월요일

■양평딸기체험축제 2018 (장소 : 경기 양평군내 농촌체험마을)
‘양평딸기체험축제 2018’은 1월 15일부터 5월 31일까지 열린다. 양평군내 농촌체험마을 15곳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마을별로 진행되는 체험프로그램이 상이해 반드시 사전 예약을 해야한다. 딸기도 맛보고, 딸기도 수확할 수 있는 딸기체험과 더불어 딸기요리 경연대회 등 다양한 행사도 운영될 예정이다. (일정은 바뀔 수 있으므로 방문 전 전화요망)

<사진 및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권동혁 기자  kdh@readersnews.com

<저작권자 © 독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동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책 읽는 대한민국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