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게임즈, 모바일게임 컨설팅 기업 ‘피그’에 지분 투자
라인게임즈, 모바일게임 컨설팅 기업 ‘피그’에 지분 투자
  • 황은애 기자
  • 승인 2017.09.15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신문]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모바일 게임 전문 컨설팅 기업 ‘피그(PiG, 대표 정후석)’에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통해 라인게임즈는 ‘피그’ 지분 36.8%(보통주 28.8%, 우선주 8%)를 확보했으며, 앞서 지난 2월부터 전략적 투자를 통해 ‘피그’ 지분 34.4%를 보유한 넥스트플로어와 함께 게임 운영 및 서비스 등에 대한 광범위한 협업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2015년 10월 설립된 ‘피그’는 국내 주요 게임사 출신의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컨설팅 기업으로, 게임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기획 및 론칭, 운영 등 게임 서비스 전반에 대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라인게임즈는 ‘피그’와의 협업을 통해 첫 타이틀인 모바일 액션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 ‘헌드레드소울’ 등을 비롯해 향후 출시될 게임에 대한 서비스 전문성을 보다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김민규 라인게임즈 대표는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검증된 역량을 보여준 바 있는 ‘피그’에 투자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상호 강점을 결합해 유저들에게 양질의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후석 피그 대표는 “’라인게임즈’와 사업적 동반자로서 성공적인 협업체제 구축을 기대한다”며 “‘피그’를 성원해주시는 많은 분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고 전했다. / 황은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