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대학
세종사이버대학교 무료 청강 프로그램 시행, 졸업생 대상 평생교육 실현

[독서신문] 재교육, 평생학습에서 강점을 가진 사이버대 특성을 살려 현재 다수의 공공기관 및 국내 유수 기업과 교육협약 체결한 세종사이버대학교가 졸업생의 학교소속감 증대를 위해 졸업생 청강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학교측이 10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졸업생 청강 프로그램은 모든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총동문회와 연계하여 시행된다.

학교 학생지원센터장 한숙영 교수는 “이 프로그램은 2학기부터 매학기 실시할 예정”이라며 “졸업생을 지원하고 새로운 분야의 지식이 필요한 경우 혹은 배운 과목을 복습하고 싶은 경우 등 졸업생이 원할 시 수업을 다시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는 졸업생 청강 프로그램 시행을 통해 학교 경쟁력을 강화하고 졸업생들의 학교 만족도 상승 및 동문활동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LIVE 강의실을 도입해 오프라인 교육 과정으로 전문가 초청 워크숍, 실습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온오프 장점을 살린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1년 4학기제를 운영해 신입생은 3년, 편입생은 1.5년 만에 졸업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8월 16일까지 2017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이번 가을학기부터 한층 강화된 장학제도를 마련했다. 직장인, 나라사랑, 가정주부, 특성화인재, 희망인재, 외국어인재, IT인재, 미래인재 등 장학 구분에 따라 1년 연속학기 수업료 30% 지급 혜택을 제공한다.

세종사이버대는 교육부 특성화 사업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지원 대학 2년 연속 선정, 2014 NCS 사업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모든 학생들이 졸업 시까지 학과 관련 자격증을 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강의 커리큘럼을 강화하고, 자격증 취득준비반과 같은 오프라인 심화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입학 원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PC 및 모바일로 접수 가능하며 입학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 엄정권 기자

엄정권 기자  tastoday@naver.com

<저작권자 © 독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엄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인터뷰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