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대학
고려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동경제과학교와 연계 교육 확대

[독서신문] 디저트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디저트 산업의 성장에 맞추어 호텔제과제빵학과 학생들은 수업에서 과자, 빵, 캔디, 초콜릿, 음료수는 물론 수제잼, 한과강정, 화분케이크,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상품을 만들고 경험하고 있다.

호텔제과제빵학과 학생뿐 아니라 커피바리스타학과, 호텔조리학과 학생들도 취업과 창업에 대비한 베이커리 연구, 디저트 메뉴개발, 창작 레시피 등을 실습하고 연구하며 경쟁력을 갖춰나가고 있다.

한국판 동경제과학교로 불리는 고려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전공은 천연효모빵, 슈가크래프트, 빵공예 등 전문 교육을 진행하고 동경제과학교와 연계교육을 실시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곽지원 교수, 이동철 교수 등 동경제과학교를 수석 졸업한 교수들을 주축으로 호텔제과제빵전공 수업을 이끌어 가고 있다”며 “학생 상당수가 입학 후 실무 위주 교육을 받고 추후 동경제과학교 입학을 희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동경제과학교와 연계 교육을 통해 유학 없이 해외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고 동경제과학교를 수석 졸업하고 천연효모빵을 개발한 곽지원 교수가 생동감 있는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호텔제과제빵전공, 관광식음료전공, 호텔조리전공에서는 학생들을 위해 유학 특강반을 운영하며 동경제과학교로 교육연계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고려어학센터를 통해 학생들에게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어학능력을 키울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며, 방학 중 동경제과학교 단기 어학연수를 진행해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고 다양하게 포트폴리오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고려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전공은 현재 2018년 신입생 모집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엄정권 기자

엄정권 기자  tastoday@naver.com

<저작권자 © 독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엄정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인터뷰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