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게이트’로 재조명된 『대통령의 글쓰기』, 베스트셀러 2위 올라
‘최순실 게이트’로 재조명된 『대통령의 글쓰기』, 베스트셀러 2위 올라
  • 이정윤 기자
  • 승인 2016.11.10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위는 해리포터 마지막 시리즈 『해리 포터와 저주받은 아이 1부』

[리더스뉴스/독서신문 이정윤 기자] 예스24 11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해리포터 마지막 여덟 번째 시리즈 『해리포터와 저주받은 아이 1부』가 지난주보다 세 계단 오르며 예약 판매 중에 새롭게 1위를 차지했다. 『해리포터와 저주받은 아이 1부』는 지난 7월 영국에서 초연된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이후 19년 뒤 이야기를 다룬 연극의 대본집으로 출간 전부터 국내 팬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강원국 전 청와대 연설비서관이 터득한 대통령의 말과 글을 다룬 『대통령의 글쓰기』는 세 계단 올라 2위에 안착했고, 노무현 대통령의 말하기 노하우 23가지를 정리한 윤태영 전 청와대 대변인의 『대통령의 말하기』는 8위로 아홉 계단 껑충 뛰어올랐다. 방송인 김제동의 힐링 공감 에세이 『그럴 때 있으시죠?』는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가며 3위에 머물렀고, 13주 1위를 기록하며 한국사 열풍을 이끌었던 설민석의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은 세 계단 내려간 4위에 자리했다. 함세웅 신부와 주진우 기자가 전국 각지를 돌며 나누었던 현대사 이야기를 담은 『악마 기자 정의 사제』는 5위로 한 계단 올랐다.

자존감을 끌어올리는 셀프 코칭법을 알려주는 『자존감 수업』은 지난주보다 세 계단 내려간 6위를 기록했고,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특성인 열정과 끈기를 ‘그릿’으로 정의하는 앤절라 더크워스의 『그릿 GRIT』은 네 계단 올라 7위에 자리 잡았다. ‘욜로 라이프’와 ‘각자도생’을 메인 키워드로 2017년 대한민국 트렌드를 짚어주는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17』는 9위로 다섯 계단 뛰어올랐고, 폐암 말기의 젊은 신경외과 의사의 마지막 2년의 기록을 담은 『숨결이 바람 될 때』는 10위를 유지했다.

어른을 위한 특강쇼 O tvN ‘어쩌다 어른’에 출연해 힐링 강연으로 주목받은 소통전문가 김창옥 교수가 삶의 작은 변화를 위한 방법을 제안하는 강의를 엮은 『당신은 아무 일 없던 사람보다 강합니다』는 지난주보다 네 계단 내려간 11위에 머물렀다.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은 12위로 순위권에 재진입했고, 전업주부가 3천만원으로 시작해 15채 아파트를 보유하게 된 성장 드라마 같은 경험담을 생생하게 그려낸 『나는 마트 대신 부동산에 간다』는 13위로 다섯 계단 뛰었다. 추억의 애니메이션 ‘빨강머리 앤’의 주요 대사를 엮은 에세이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은 한 계단 내려가며 14위에 자리했고, 알랭 드 보통의 『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은 15위를 지켰다.

고구려 소수림왕 구부와 함께 3년 5개월 만에 돌아온 김진명의 역사소설 『고구려 6』은 지난주와 동일하게 16위를 기록했고, 기시미 이치로와 고가 후미타케의 『미움받을 용기』는 세 계단 올라 17위를 차지했다. 인기 어린이 학습 만화 『마법천자문37』은 열 계단 내려간 18위에 자리했다. 오은영 박사의 『못 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는 19위를 유지했고, KBS 다큐멘터리 ‘명견만리’의 윤리, 기술, 중국, 교육 주제를 다룬 리커버 양장 특별판 『명견만리 – 미래의 기회편』은 20위로 2주만에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예스24 11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전자책 분야에서는 성인 로맨스 소설 『나으리』가 지난주보다 두 계단 오르며 1위에 올랐다. 강원국 전 청와대 연설비서관의 『대통령의 글쓰기』는 2위를 유지하며 종이책에 이어 전자책에서도 순위권에 진입했다. 스릴러 거장 디온 메이어의 ‘형사 베니 시리즈’ 『악마의 산』과 『13시간』은 각각 3위와 7위에 함께 안착했다. 노희찬, 유시민, 진중권의 『폭넓은 생각을 위한 역사 속 말빨 사전 101』은 4위로 네 계단 뛰어올랐다. 성인 로맨스 소설 『몰입』은 5위를 차지했고, 『혼약(외전)』은 6위에 『혼약 1권』은 8위에 자리 잡았다. 성인 로맨스 소설 『약탈, 지독한 사랑』은 9위를, 『속박의 초커』는 10위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