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브로드웨이 뮤지컬 전문가 초청 특강 '콘텐츠 인사이트' 개최
한콘진, 브로드웨이 뮤지컬 전문가 초청 특강 '콘텐츠 인사이트' 개최
  • 이보미 기자
  • 승인 2014.08.0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분야 전문가의 심도 있는 통찰을 공유

[독서신문 이보미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오는 8일 <콘텐츠 인사이트> 특강을 개최한다.

이 특강은 뮤지털산업의 메카인 미국 브로드웨이에서 활약하는 전문가를 초청해 세계 공연산업의 현황과 전망, 한국 뮤지컬 작품의 브로드에이 진출 방안들을 들어보는 강연이다.

오는 8일 특강에서는 미 브로드웨이에서 공연마케터로 활동하고 있는 Y 프로덕션 다리우스 요헤이 스야마 대표를 초청해 ‘브로드웨이의 혜안, 대한민국 뮤지컬을 말하다’란 주제로 <콘텐츠 인사이트> 8월 특강을 연다.

다리우스 요헤이 스야마 대표는 미국의 문화 컨설팅 기업 와이 프로덕션의 대표이자 무대공연과 영화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흥행성과 작품성을 겸비한 작품을 다수 탄생시킨 브로드웨이 유명 콩연마케터로 다양한 문화와 장르간 협업과 네트워킹을 주도하고 있다.

주요 작품으로 2012년 토니상 베스트뮤지컬상을 수상한 <원스>, 2010년 토니상 베스트공연상을 받은 <캐치 미 이프 유 캔>등의 뮤지컬 작품이 있으며, 지난 2월에는 토니상 최우수리바이벌 연극 등 7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바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그의 험난했던 브로드웨이 진출기를 공개하고 브로드웨이로 대표되는 미국공연산업 현황과 미래 전망, 작품선정 기준과 콜라보레이션 전략에 대한 자신만의 통찰력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또, 한국 뮤지컬의 브로드웨이 진출 방안 등에 대한 조언과 한국 공연산업이 나아가야 할 길도 제시할 예정이다.

이 특강은 8일 오후 5시부터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위치한 콘텐츠코리아 랩 제1 센터 10층 콘퍼런스룸에서 진행된다. 특강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7일 6시까지 콘텐츠 아카데미 홈페이지(edu.kocca.or.kr)로 신청하면 된다.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선착순 150명에게 강연 참석의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콘텐츠 인사이트>는 콘텐츠 분야 프로젝트의 도전경험과 성공 노하우, 실패담 등을 통해 얻은 심도 있는 통찰을 공유하고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매월 개최하는 특강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