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책을 가져라
당신의 책을 가져라
  • 관리자
  • 승인 2007.03.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도 이제 작가랍니다



ucc가 요즘 사회적 열풍이다. 너도나도 자신만의 스타일을 드러나게 딱 하나뿐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세상에 알리고 있다. 이젠 이런 콘텐츠를 자체 제작하여 대중들에게 다가가는 것도 하나의 재능으로 보인다.
세상을 보는 통찰력으로 자신만의 표현을 보태어 새로운 무언가를 만든다는 것이 얼마나 대단한 일인가? 인터넷에서 하는 일이라서 쉽다고 하지만 자신만의 창작 활동에 시간과 보이지 않는 노력을 투자한다는 사실을 높이 사야한다.
그들이 단 몇 초, 몇 분을 보여 지기 위해  노력한 점을 좌시할 순 없다. 비단 인터넷에서의 ucc뿐만 이런 것이 아니다. 요즘은 블로그를 통해 자신만의 글을 쓰는 사람들이 많다. 그들을 모두 작가라고 할 수는 없지만 그들 역시 자신들의 글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라고 그렇기 때문에 노력한다. 『당신의 책을 가져라』는 작가를 꿈꾸거나 혹은 글을 잘 쓰고 싶어 하는 사람을 위한 책이다.

지금은 콘텐츠만 있다면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는 시대다. 이 책은 이런 면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이자 다른 사람의 책을 만들어 주는 산파의 매력에 빠져 일하는 동안 저자가 가장 많이 받은 질문, “도대체, 어떻게 해야 책을 쓸 수 있지요?”에 대해 마음먹고 써내려간 공개적인 답글이라고 말한다. 또한 책쓰기 전의 마음가짐부터 출간 후 마케팅 전략에 이르기까지 출판에 필요한 유용한 지식과 전략을 소개하는 것도 빠지지 않는다.

무엇보다 이 책은 비즈니스 활동을 하면서 쌓아온 역량을 점검하고 상품화함으로써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개인 마케팅 차원의 책쓰기를 집중적으로 가이드 한다. 시간은 없지만 의욕은 넘치는 사람을 위해 의무와 책임에 소홀하지 않으면서 책 한 권을 써낼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당신의 책을 가져라
송숙희 지음/ 국일미디어/ 240쪽/ 10,000원

[독서신문 김정득 기자 2007. 3.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