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셀렉트, 기사+칼럼 ‘아티클’ 서비스 12월 개시… ‘아웃스탠딩’ 유료기사도 무료

2019-11-18     서믿음 기자
[사진=리디북스]

[독서신문 서믿음 기자] 리디 주식회사가 월정액 도서 서비스 ‘리디셀렉트’ 콘텐츠에 변화의 바람을 불어 넣었다. 다음달 18일 선보일 ‘아티클’이란 서비스가 그것.

리디셀렉트 아티클 섹션은 국내외 저명한 언론 매체 및 오피니언 리더가 제공하는 양질의 기사와 콘텐츠로 구성된다. 뉴욕타임즈(The New York Times), 비즈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 이코노미스트(The Economist), 파이낸셜타임즈(Financial Times) 등 저명한 해외 매체들이 참여했다는 점 또한 특기 할만 한 부분이다. 베스트셀러 『검사내전』의 작가인 김웅 검사,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의 공동 저자 황선우 작가의 칼럼 등도 연재된다. 국내매체로는 <바이라인네트워크>와 지난해 12월 리디 주식회사가 인수한 <아웃스탠딩>의 유료 콘텐츠 역시 리디셀렉트에서 무료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사진=리디]

‘셀렉트’라는 서비스명에서 드러나듯, 리디셀렉트는 우수한 퀄리티를 자랑하는 콘텐츠를 엄선해 제공하는 지식 콘텐츠 플랫폼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특히,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꾸준히 자기계발에 매진하며, 최신 시사 이슈를 파악하고 교양을 쌓으려는 직장인들에게는 더욱 매력적인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리디 주식회사 배기식 대표는 “리디셀렉트는 ‘도서’를 넘어 대한민국의 ‘내공’을 높이는 프리미엄 콘텐츠 서비스로 발돋움할 것”이라며, “리디에서 쌓아 온 고객 데이터와, 프리미엄 콘텐츠를 활용해 더욱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발전시켜 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