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학교, 성장하는 학교혁신 『교사 학습공동체』 출간

2017-11-24     엄정권 기자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의 도서출판 브랜드 ‘즐거운학교’가 학교와 우리 교육의 변화를 이끌어 내려는 열정 있는 교사들의 이야기를 담은 『교사 학습공동체』를 출간했다.

신간 『교사 학습공동체』는 학습하는 사회를 꿈꾸는 교사들이 학교 혁신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도전하며 겪은 희망과 실패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지역 단위의 교과연구회나 교사 동호회를 넘어 학교 안의 모든 구성원이 행복한 공동체가 되기 위해 학교 전체의 비전과 가치를 세우고, 학교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는 집단지성의 학습 조직이 ‘교사 학습공동체’이다.

책은 학교 현장에서의 교사 학습공동체 실천 경험담을 사례 중심으로 보여주고, 교사 학습공동체를 실천하면서 겪은 시행착오와 성공의 경험을 바탕으로 교사 학습공동체 운영을 위해 필요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한다.

교사 학습공동체를 통해 성장하기를 원하는 교사들의 용기를 북돋워 주고, 협력성과 동료성을 키워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즐거운학교’는 선생님들의 학급경영과 수업지도, 생활지도 등 교육 현장의 생생한 노하우를 담은 책과 함께 자녀 교육서를 출간하고 있다.

『교사 학습공동체』
김혁동·윤상준·이동배·임재일·주주자·최경철·황현정 지음  |  즐거운학교 펴냄 │ 228쪽 │ 16,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