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멘토 특강

2017-09-18     윤효규 기자

[독서신문] 국내유일 IT특성화 교육기관 한국IT직업전문학교가 최근 다산아트홀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작성 특강을 열었다고 학교측이 1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졸업을 앞둔 2학년 및 3학년 학생들 약 120여 명이 참여했다. 특강은 한국고용 인적자원 진흥협회 남부지사 김영슬 팀장이 2시가 가량 진행했다.
 

한 참석 학생은 “자소서가 왜 중요한지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무엇을 중점적으로 보는지 등 자소서 작성 요령은 물론 면접 기본 내용도 자세히 알게 됐다"며 "특히 인사담당자의 입장을 알고 자신을 정확히 파악하여 어필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김영슬 팀장은 자신이 교육했던 학생의 대기업 취업스토리를 토대로 스토리텔링으로 표현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집중 강조했다. 

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내·외부 강사를 꾸준히 초빙해 한국IT직업전문학교 학생들이 취업전선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게임, 디자인, 정보보안, 융합스마트, 카툰스쿨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스쿨마다 세분화 된 학과가 개설되어있다.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요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윤효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