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교육, 제27회 재능시낭송대회 지역 예선 참가자 모집

2017-04-13     엄정권 기자

[리더스뉴스/독서신문 엄정권 기자] 전국 시낭송 애호가들의 시낭송 축제의 장인 재능시낭송대회 예선대회가 개막을 앞두고 지역별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모집 기간은 4월 10일(월)부터 각 지역 별 예선대회가 시작되기 1주일 전까지다.

재능교육(대표 박종우)이 후원하고 재능문화와 한국시인협회, 소년한국일보가 주최하는 이번 지역 예선 대회는 5월 27일(토) 대구를 시작으로 6월 3일(토) 대전, 6월 4일(일) 부산 등 10월까지 전국 16개 지역에서 △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로 나눠서 진행한다.

각 지역의 부문별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올해 12월 서울에서 열리는 본선 대회의 참가 자격이 주어지며 해당 지역의 시·도교육감상이 수여된다. 또한 학생부 우수 성적자를 배출한 지도교사에게는 지도교사상을 수여한다.
 
재능시낭송대회 학생부 본선 대상에게는 한국문화예술위원장상과 트로피, 장학금이 주어진다. 성인부 본선 대상 수상자에게는 한국문화예술위원장상과 트로피, 상금이 주어지며, 동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시인협회가 인증하는 ‘시낭송가증서’를 수여한다.

참가 신청은 재능시낭송대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대회 일정 및 요강도 확인할 수 있다. 참가 및 관람은 모두 무료이다.

재능시낭송대회 개최를 맞아 “소문왕을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재능시낭송대회 SNS에 게재된 이벤트 글을 공유하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35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