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풍문고, ‘나의 가족’·‘나의 꿈’ 주제로 ‘제1회 영풍문고 어린이 글짓기 대회’ 개최

2017-03-26     이정윤 기자

[리더스뉴스/독서신문 이정윤 기자] 영풍문고가 27일부터 ‘제1회 영풍문고 어린이 글짓기 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아동문학인협회와 함께 어린이 독서문화 활성화와 글짓기에 대한 관심 증진을 위해 기획한 이번 행사는 초등학교 저학년, 고학년, 특별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나의 가족’, ‘나의 꿈’ 중 하나의 주제를 선택해 영풍문고 홈페이지와 영풍문고 모바일 내 ‘어린이 글짓기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형식에 제한은 없으며 전국 초등학생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응모 기간은 3월 27일부터 4월 30일까지 총 5주간이며, 수상자는 5월 31일 영풍문고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6명, 장려상 100명, 특별부문상 10명에게 하며, 대상인 한국아동문학인협회장상 수상자에게는 상패 및 영풍문고 마일리지 5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영풍문고 측은 수상작들을 모아 영풍문고 매장 내 전시회를 기획 중이라고 전했다.

영풍문고 최영일 대표는 “국내 아동문학에 대한 관심 확대와 어린이들의 독서참여 활성화를 기대하며 이번 대회를 기획했다”며, “영풍문고는 ‘제1회 영풍문고 어린이 글짓기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의 기억 속에 책과 글이 좋은 추억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