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교육그룹 코리아승무원학원 “승무원의 자격은 바로 이것"

2017-02-22     엄정권 기자

[리더스뉴스/독서신문 엄정권 기자] 지난해 국민의 해외 카드 사용량과 결제 금액이 크게 불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내국인이 해외에서 카드로 사용한 금액은 143억 달러로, 2015년보다 7.8% 늘었다.

이는 연간 기준 사상 최대치다. 해외여행객의 증가를 보여주는 증거다. 항공사들도 이런 흐름에 따라 취항지를 추가하고, 취항시간을 늘이고 있다.

이같은 항공사의 확대정책에 따라 객실 및 지상직 승무원을 채용하는 주기도 더 빨라지고 있다. 대형 승무원학원인 코리아승무원아카데미는 이런 시장의 흐름에 따라 체계적 교육을 펼치고 있다.

국내항공사 스튜어디스, 스튜어드, 국외항공사 스튜어디스, 항공운항과 대학입시, 항공사지상직 취업과정 등의 승무원 관련 교육을 진행중인 코리아승무원아카데미는 "국내외 항공사들의 승무원 채용 소식이 잇따라 발표되면서, 더욱 더 교육 체계화에 신경쓰고 있다", 또한 "승무원 만들기에 연연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 마인드를 가진 자질있는 객실승무원을 육성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 학원은 2013년 개원 이래 서영대학교 산학협력, 중부대학교 산학협력, 카타르항공 외국항공사 채용대행, 스위스포트코리아 MOU 협약, 샤프에비에이션K MOU협약, 피치항공 업무협약 체결, 샤프에비에이션K 정규 인턴 프로그램실시 등의 연혁을 보유한 JTB교육그룹 승무원아카데미다.

얼마 전 난동 승객을 제압한 이스타 항공 승무원이 호신술로 경찰 기술을 배운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된 적이 있다. "미모와 지성을 겸비한 승무원에게 있어 더 없이 중요한 것이 바로 안전이다. 안전과 서비스 모두 갖춘 승무원을 양성하는 게 목표"라고 학원 관계자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