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오픈클래스 통한 2017학년 신입생 선행학습 실시

2017-01-19     엄정권 기자

[리더스뉴스/독서신문 엄정권 기자]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가 오는 2월 2일, 3일 2017학년 예비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오픈클래스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진행될 이번 오픈클래스는 패션디자인/패션비즈니스전공 예비 신입생들이 참가해 전공별 공개 체험학습과 함께 디자이너 이상봉 선생의 자제이며, 브랜드 라이(LIE)의 이청청 디자이너 특강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패션디자인의 다양한 기법과 미래 패션시장의 전망에 대해 소개하며, 신입생들이 미리 받아 본 선행학습 자료에 대한 1:1 피드백과 함께 입학 후 학생들이 가져야 할 목표와 비전에 대해서 강조할 예정이라고 학교 측은 전했다.

패션디자인전공 김성림 학과장은 “학생들이 선행학습 과제인 기본 스케치와 패션 드로잉 연습을 성실히 이행해 오픈 클래스 당일 교수들에게 묻고 답하는 유익한 시간을 갖고, 1:1로 지도하면서 진로계획과 방향 설정을 도왔으면 한다”고 전했다.

학교 입학처 관계자는 “신입생들이 패션에 대한 기초 지식이나, 미술을 배워본 경험이 없어입학 전 두려움을 갖는다”면서 “우리 학교는 입학 전 선행학습을 통해 어렵지 않게 패션의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하고, 입학 후 80년 패션교육 노하우로 기초부터 탄탄하게 실무능력을 창조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취업선도학교인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실무중심 패션교육기관으로 패션디자인 및 패션비즈니스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담임교수제 학생관리로 취업 및 유학, 편입,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진로를 지도하고, 정규 수업 외 효율적인 학습을 제공하고자 경험을 통해 얻어질 수 있는 실무중심 동아리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미래 창업 준비에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