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전자책 서평대회

인천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심사 거쳐 시상

2016-12-09     안선정 기자

[리더스뉴스/독서신문 안선정 기자]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스마트도서관시스템 활성화 일환으로 오는 12월 27일까지 ‘스마트도서관시스템 서평대회’를 연다.

스마트도서관시스템은 인천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독서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유비쿼터스 모바일 서비스와 생활 밀착형 무인 도서관 시스템을 접목시킨 도서관 서비스로 2012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서평대회는 전자책, 오디오북 등 스마트도서관시스템을 통해 제공하는 도서를 읽고, 지정된 양식과 방법으로 서평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인천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된 서평 중 우수작을 선정해 상장과 소정의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서평 작성 시 유의사항과 지정양식은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스마트도서관시스템 서평대회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업로드된 안내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마트도서관은 PC와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이용 가능하다. PC를 통한 스마트도서관은 진흥원 및 소속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모바일을 통한 스마트도서관은 스마트폰 마켓에서‘책 읽는 도시 인천’ 앱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거치면 전자책, 오디오북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