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호스피탈리티 재학생 ‘step by step’팀 , 글로벌 바리스타 챔피언십(GBC) 수상

2016-11-14     엄정권 기자

[리더스뉴스/독서신문 엄정권 기자] 최근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전문학교에서는 사단법인 글로벌 F&B 산업연구원이 주최하고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전문학교에서 주관하는 제3회 글로벌 바리스타 챔피언십(이하 GBC) 본선에서 관광식음료전공 재학생팀인 ‘step by step’팀이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step by step팀은 커피바리스타로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선보였고 관광식음료전공을 상징하는 푸른색과 푸른장미를 강조한 퍼포먼스로 경연을 치러내었고 심사위원으로부터 높은 인정을 받아냈다”고 말했다.

GBC는 바리스타 대회를 통해 끊임없이 시간을 투자하고 노력하는 바리스타들의 실력 및 글로벌 바리스타의 자질을 가지고 한국 커피문화를 확대,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는 대회이다.

최종 본선에 참가한 총 7팀은 각 3명씩 팀을 이루어 경연을 펼쳤다. 참가팀들은 평상시 교육받은 커피 기본인 에스프레소 및 디자인 카푸치노 등 개발메뉴를 보완하고 서로 단합해 준비한 퍼포먼스를 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쳤다.

최근 커피바리스타학과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양질의 수업을 들을 수 있고 자격증을 수료할 수 있는 교육기관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관계자는 “관광식음료전공에서는 커피바리스타수업과 더불어 와인소믈리에, 사케소믈리에 등 관광식음료에 관련된 다양한 수업을 들을 수 있고 글로벌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외국어 특강, 외국어 스피치 경연대회, 해외 인턴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