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독서신문이 독서논술지도사 양성과정을 오픈합니다

2016-07-27     독서신문

[독서신문] 1970년 창간, 출판문화 발전과 독서문화 진흥에 매진해온 독서신문(발행인 방재홍)이 독서 및 논술을 현장에서 전문적으로 지도하는 역량을 갖춘 독서논술지도사 양성 과정을 오픈합니다.

독서논술지도사는 아동과 청소년들의 연령에 맞는 도서를 선택하여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생각하기 등을 지도하여 아동이 스스로 사고하고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전문 지도교사입니다.

독서신문의 제1기 과정은 독서와 논술 지도에 필요한 기초 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데 다양한 읽기 자료를 통해 논술에서 다루는 다양한 주제와 문학과 비문학 텍스트에 대한 분석 능력을 기르게 됩니다.

또 독서 감상문과 논술문 쓰기 지도 방법, 첨삭지도 연습을 통해 초등, 중등, 고등학생을 지도할 논술 교사로서의 수업 능력을 배양합니다. 한편 기자, 작가, 카피라이터 등 전문적으로 글을 쓰는 직종에 종사하려는 예비 직장인들도 본 과정을 통해 자신의 독서 논술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제1기 현장 학습 기본 과정은 9월 3일~10월 30일[주2회-회당 3시간] 기간의 8주 과정으로 독서신문 산하 전문 교육기관인 (주)스카이입시교육의 대치동본원(화/목)과 서초방배본원(토/일)에서 동일한 강사진과 시스템으로 동시에 진행됩니다.
그리고 현장 강의와는 별도로 온라인 강의를 통해 지도사 과정을 수료할 수도 있는데 기간은 현장 강의 기간과 동일합니다.

강사진은 이 과정 노환기 원장(서울대 국어교육과 졸업) 등 영역별 전문 강사진이고 이 과정과 관련한 상세 내용은 독서신문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현재 예약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