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하니’ 이수민도 반한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3종 출간

‘조류’ ‘유전과 혈액’ ‘여러 가지 탈것’ 등 교과 관련 내용 종합적으로 구성

2016-04-22     이정윤 기자

[독서신문 이정윤 기자]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의 아동 출판 브랜드 ‘미래엔 아이세움’이 학습 만화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시리즈 3종을 추가 출간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간된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시리즈 3종은 ‘조류’, ‘유전과 혈액’, ‘여러 가지 탈것’으로, 각 주제를 사회‧역사‧과학적인 시각에서 다각도로 접근해 풍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전 시리즈와 같이 문‧이과를 넘나드는 통합적인 정보를 고루 다뤄 테마별 방대한 지식을 균형 있게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만화 속 스토리 전개에 따라 사진 자료와 인포그래픽 등 비주얼 요소를 적절히 활용해 직관적인 이해를 돕는다.

‘조류’ 편은 새가 하늘을 날 수 있는 이유, 새들의 생태, 서식지에 따른 특성 등 새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는 물론 최근 생태계 파괴로 인해 살 곳을 잃어가는 새들을 보호하는 방법 등이 소개돼 있다. ‘유전과 혈액’ 편에서는 염색체와 DNA, 멘델의 유전 법칙, 적혈구와 백혈구 등 과학 교과서와 밀접하게 연계된 학습 정보는 물론 혈액형과 성격 같은 흥미로운 주제를 다룬다. ‘여러 가지 탈것’ 편은 자동차, 기차, 배 등 우리 생활에 필요한 운송 수단의 형태와 종류, 발전 역사, 엔진의 작동 원리 등 탈것과 관련된 다방면의 지식을 수록했다.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시리즈는 미래엔 아이세움이 미국 엔사이클로피디어 브리태니커 사와 합작해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교과 관련 내용을 종합적으로 구성한 학습 만화 백과다. 전 50권 완간 예정이며 작년 11월 10종을 먼저 출간한 이후, 주기적으로 새로운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아이들의 눈높이와 흥미에 맞춘 수준 높고 정교한 학습 콘텐츠로 호평을 얻고 있으며, 최근 ‘보니하니’의 이수민 양이 풋티지 광고 모델로 활약해 많은 화제를 낳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