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재능포럼, 김무성 의원과 함께 부산서 연탄나눔봉사활동

대학생 200여명 참여… 자발적으로 모은 참가비로 서울-부산 지역 1만여장 기부 목표

2014-01-17     유지희 기자

[독서신문 유지희 기자] 대학생 재능기부단체인 한국대학생재능포럼(대표 변준영)과 공익연계마케팅기획사 크리노베이션링크가 대학생 회원 200여명과 김무성 국회의원, 어윤태 부산 영도구청장, 영도구민들과 함께 영선2동에서 설맞이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펼친다.

19일 진행되는 나눔 봉사활동은 당초 100여명을 예상했지만, 지원자가 대거 몰려 부산 지역 10개 대학에서 200여명의 학생이 참가 신청을 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공익 소셜벤처 크리노베이션링크의 정승범 부대표는 "연탄은 모두 대학생들의 자발적인 참가비를 통해 걷어진 성금으로 구입하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있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이날 행사를 주최하는 한국대학생재능포럼 변준영 대표는 "서울과 마찬가지로 정말 많은 대학생들이 이웃을 위해 돕겠다는 마음 하나로 솔선수범 연탄 구입비를 내고 봉사에 참여했다. 정말 감사하고 대단한 일이며 김무성 의원님과 어윤태 영도구청장님도 참여해 함께 연탄을 날라주시기로 하셔서 더욱 의미있는 봉사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당일 연탄의 절반은 배달될 예정이며, 나머지 연탄은 연탄쿠폰으로 기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