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저널 영문판 디지털매거진 'K-Book Review' 창간

2013-08-14     윤빛나
 
 
 
[독서신문 윤빛나 기자] (주)출판저널문화미디어(대표 정윤희)가 영문판 디지털매거진 <K-Book Review>를 창간한다.
 
<K-Book Review>는 1987년 7월에 창간된 출판전문지 <출판저널>을 모태로 하며, 책으로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자 하는 취지의 영문판이다. 한국의 출판전문지로서는 처음으로 해외에 진출하게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K-Book Review> 창간호 주요 콘텐츠로는 세계기록유산인 팔만대장경에 대한 소개, 『엄마를 부탁해』로 세계적인 작가로 떠오른 신경숙 작가의 신간 『달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박범신 작가의 서가 풍경과 장편소설 『소금』, 『코리안탱크, 최경주 : 실패가 나를 키운다』를 출간한 프로골퍼 최경주 인터뷰, 볼로냐 라가치상(오페라 프리마 부분) 우수상을 수상한 일러스트레이터 박선미 작가 인터뷰, 2013 서울국제도서전 리뷰, 주요 신간 리뷰, 서재를 촬영하는 예술가 임수식 작가의 작품 등이다. 
 
디지털매거진 <K-Book Review>는 아시아태평양출판협회(APPA, 회장 양원석 RHK 대표) 16개 회원국 회원사, 해외 한국학 도서관, 해외 재외공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7월 첫 호를 시작으로 월 1회 발행되며, 안드로이드 마켓 및 iOS 마켓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받아 볼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은 국내에서 전자책 출판 1호 벤처기업인 아이이펍(대표 김철범)에서 제작 및 유통을 전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