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태명' 공모… 대상 300만원

'태명'에 얽힌 재밌고 감동적인 사연 찾아요

2011-10-14     장윤원

 
 
[독서신문 = 장윤원 기자] 사랑이, 희망이, 행복이, 힘찬이….
이 아름다운 이름들은 앞으로 태어날 소중한 내 아이의 '태명'이다. '태명' 하나하나에는 예비 엄마, 아빠만의 뜻 깊은 사연과 의미가 담겨 있기 마련이다.
 
이러한 '태명'에 얽힌 아름답고 감동적인 사연을 공개 모집하는 행사가 열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임신·출산·육아 전문 케이블방송 <육아방송>과 <육아신문 베이비뉴스>가 '태명'에 얽힌 사연을 공모하는 '아름다운 태명 공모전'을 오는 10월 28일까지 진행한다.

태명을 지어본 경험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태명에 얽힌 재미있고 감동적인 사연을 A4 3장 이내 분량으로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태아의 초음파사진이나 영상을 첨부하면 심사과정에서 가산점이 부여된다.
 
희망자는 <육아방송> 홈페이지(www.ugatv.net) 또는 <베이비뉴스> 홈페이지(www.ibabynews.com) 이벤트페이지에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대상(1명)에게는 아가방앤컴퍼니에서 제공하는 상금 300만원이 수여되는 등 다양한 상품 및 상금이 마련돼 있다. 수상작은 영상으로 제작돼 육아방송에서 방송되고, 베이비뉴스에도 연재된다.
 
수상작은 오는 11월 14일 발표된다. 다른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표절 확인 시 수상이 취소된다.
◆문의 전화: <육아방송> 02-782-0965, <베이비뉴스> 02-3443-3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