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교육, 아직도 고민하세요!!

2006-12-11     관리자



우리는 흔히 교육을 ‘백년지대계’라고 한다. 즉, 교육은 백년을 내다보고 세워야 하는 계획이라는 뜻으로, 교육의 중요성을 나타내는 말이다. 이처럼 교육은 인간에게 있어 무엇보다 중요하며, 특히 아직 자신의 정체성을 바로잡을 역량이 부족한 아이들에게는 더없이 중요한 요소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아이를 둔 부모들이 자식교육에 대해 신경을 쓰고 고민하는 것은 당연지사. 그러나 ‘자식교육만큼은 제 뜻대로 되지 않는다’라는 말도 있듯이, 대부분의 부모들은 오늘도 ‘무엇이 내 새끼를 위한 바른 교육인가?’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더구나 요즘처럼 세대차이가 많이 나는 변화의 시대 속에서 그들의 고민은 쌓여만 가고 있다.
이 책은 ‘자식교육’에 대한 우리네 부모들의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주는 ‘교육비법서’로, 교육전문가인 구병두의 교육노하우가 그대로 담겨져 있다. 특히 아이들을 교육하는 요체를 가정 뿐 만 아니라 학교, 사회 등으로 확장하여 부모들에게 교육의 시각을 넓혀주고 있다.
총 3부인 이 책은, 제1부 가정교육, 제2부 학교교육, 제3부 사회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익하고 재미난 44개의 테마들이 다양한 교육방법들을 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책 속에 쓰인 단어 중 독자들에게 생소하거나, 익숙하다 해도 완벽한 뜻을 이해하지 못할 것 같은 부분을 빨간색으로 표시하여, 한 테마가 끝나는 장에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배려도 담고 있다.

                                                                                  방두철 기자

공부 못하는 게 아이들만의 책임인가요?/ 구병두 지음/ 공동체/ 240쪽/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