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로 세상을 울려라

피아니스트 이수미의 장편 다큐동화

2006-08-22     관리자



현문미디어의 ‘우리시대 아름다운 얼굴’시리즈 중 세 번째 권인『피아노로 세상을 울려라』는 mbc<가족愛 발견>을 통해 소개됐던 피아니스트 이수미가 정상에 오르기까지의 과정을 담은 책이다.
 
이수미는 13세의 나이에 단돈 38만원과 추천서 한 장을 들고 가족의 곁을 떠나 머나먼 이국 땅 독일로 떠났다. 그리고 어린나이에 낯선 땅에서 홀로 모든 고난과 어려움을 이겨내어 독일연방청소년콩쿠르에서 만장일치로 피아노 부문 1등상을 거머쥐었다. 그녀의 부모님은 사업에 실패해서 다 쓰러져가는 시골집에 살면서도 노점상에 파출부에 식당 배달일까지 하며 머나먼 땅에서 고생하는 딸에게 매달 50만원을 부쳐주었다. 이처럼 이수미는 자신에 대한 사랑과 가족들의 사랑이 있었기에 좋은 결과를 맺을 수 있었다.
 
이수미는 “저는 너무 어릴 때 아버지, 어머니, 그리고 동생 곁을 떠나 머나먼 나라 독일로 꿈을 이루고자 처음으로 비행기에 올랐어요. 내가 이 자리에 서기까지 어느 때는 비가 내리고, 어느 때는 햇볕이 내리쬐어 무지개도 보이고 태풍이 몰아칠 때도 있었지요. 그렇지만 항상 나에게 힘이 되었던 건 가족들의 사랑과 나 자신의 사랑이었어요. 어려운 일들을 겪어 내고, 일어설 때마다 하나씩 더 배우고 느꼈답니다.”라고 말한다.
 
많은 독자들이 이 책을 통해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과 사랑하는 마음이 커져서 자신의 꿈을 이루는데 한 발짝 더 나아가길 바란다.


고정욱 글/ 박영돈 그림/ 현문미디어/ 160쪽/ 9,000원


독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