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 유아 비대면 과학 교육 서비스 구독자 모집

2023-02-20     김혜경 기자
[사진=국립과천과학관]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이정모)은 ‘2023 과학이 또옴’ 정기구독 회원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과학이 또옴’은 과천과학관에서 2021년부터 선보인 비대면 교육 서비스로, 자체 개발한 유아 과학 학습 교재와 활동 재료를 각 가정으로 발송해 자기주도적인 활동을 지원한다.

만 6~7세를 권장 대상으로 하며, 모집인원은 반기별 400명씩이다.

상반기(3~6월)와 하반기(9~12월)로 기간을 나누어 연간 2회 모집 예정이며, 각각 4개월씩 운영된다. 상반기 주제는 ‘장난감, 곤충, 과학자, 탄소’로, 하반기 주제는 ‘힘, 바다, 마술, 눈’으로 정해졌다.

과천과학관은 매월 해당 주제에 대한 매거진 형태의 학습용 통합 교재 1권과 3종 내외의 체험형 활동 재료나 교구를 발송하고,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동영상 등 추가적인 학습 자료 제공 및 활동 인증, 설문조사 등 구독자 참여 이벤트를 운영한다. 또한 교재에 포함된 실험 활동을 위한 실험복과 실험 도구들로 구성된 ‘스타터 키트’도 부록으로 제공한다.

상반기 정기구독 접수는 오는 22일부터 국립과천과학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하반기 정기구독 모집은 8월 중 실시될 예정이다.

이정모 국립과천과학관 관장은 “‘과학이 또옴’은 새로운 방식의 과학관 교육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으며,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과학관의 양질의 학습콘텐츠를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며 “앞으로도 과학관은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과학 문화 및 과학 교육의 기회를 확산하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독서신문 김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