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싸비노 팝아트 작품, ‘일상비일상의틈’에서 만난다

2023-02-10     김혜경 기자

LG유플러스의 MZ 소통 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가 웹툰 작가 기안84와 일러스트 작가 싸비노와 협업해 팝아트 컨셉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틈 팝업스토어 ‘필 앤 필 더 아케이드(FILL & FEEL the Arcade)’ 1층 전시 공간에서 기안84의 첫 팝아트 작품 <욕망의 자화상>(2022)과 지난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와의 협업에서 큰 화제를 모았던 싸비노의 작품 9점 등을 만날 수 있다.

전시 공간에 들어서면 먼저 화려한 색감으로 재해석된 색다른 서울의 모습이 미디어월(Media Wall)로 펼쳐진다. ‘서울’을 주제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쳐 온 싸비노가 직접 공간을 디자인했다.

싸비노는 “많은 분들께 작품을 공유할 기회를 얻게 돼 감사할 따름”이라며, “일상과 비일상 그 어느 경계선에서 지쳐 있는 분들에게 잠깐의 여유와 오래도록 추억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이번 전시 소감을 밝혔다.

기안84의 작품도 눈길을 끈다. <욕망의 자화상>은 기안84가 지난해 개인전을 통해 처음 공개한 팝아트 작품으로, 매일같이 마주하는 내면의 감정을 개성적인 방식으로 표현했다.

기안84는 ”늘 다양한 채널에서 콘텐츠로 소통하고자 노력해 왔는데, 새로운 곳에서 많은 분들께 개인전 작품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누구보다 바쁘고 치열한 삶을 살아 내고 있는 MZ세대에게 이번 전시가 일상의 감정과 내면에 잠시 귀 기울일 수 있는 순간을 선물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팝업스토어 방문객은 모든 공간에서 자유롭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1층에 마련된 포토부스 ‘시현하다 프레임’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독서신문 김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