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제27회 독서경진대회 개최

2022-08-11     김혜경 기자

서울 강북구 새마을문고지부가 오는 31일까지 ‘제27회 강북구민 독서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강북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독후감, 편지글 2개 부문이다.

먼저 독후감 부문은 ▲초(저학년부/고학년부)·중·고등부 ▲새마을작은도서관부 ▲일반부 ▲특별부(군부대, 경찰서, 교정기관, 소방서 등)으로 나눠서 진행한다. 주제는 자유롭게 선정 가능하며, 권장 주제는 ‘탄소중립실천’이다. 독후감 부문은 단체로도 응모할 수 있다.

편지글 부문은 자유 주제로 ▲초·중·고등부 ▲일반부 ▲특별부로 나눠 진행한다.

새마을문고 강북구지부는 우수한 응모작을 선정해 강북구청장상(최우수상), 새마을문고강북구회장상(우수상·장려상)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입상 작품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새마을문고로 귀속되며, 향후 ‘대통령기 제42회 국민독서경진대회’에 출품될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독서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작품이 많이 출품될 수 있도록 구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며 “지역사회 독서 문화 정착을 위해 힘쓰고 계신 주민센터 새마을문고 회원들의 노고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제27회 강북구민 독서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독서신문 김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