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미래연구원, 제2대 이사회 위촉식 개최

2021-02-24     방은주 기자

[독서신문 방은주 기자] 국회미래연구원(원장 김현곤)은 24일 국회접견실에서 국회미래연구원 이사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사회 임원은 박명광(지구촌나눔운동 이사장), 강병수(충남대 행정학부 교수), 권남훈(건국대 경제학과 교수), 박진희(동국대 다르마칼리지 교수), 양정호(성균관대 교육학과 교수), 차영환(상지대 컴퓨터공학과 교수), 최경욱(서울시립대 경제학부 교수), 한상익 (가천대 행정학과 교수) 등 이사 8명과 강경운(법무법인 지평 파트너 변호사) 감사로 구성됐다. 이사회는 최고 의결기구로서 정관 변경, 원장 후보자 추천, 연구과제 선정 등 중요사항을 심의·의결하는 활동을 한다.

박병석

박병석 국회의장은 신임 이사회 임원들에게 “국민 통합, 저출산 고령화, 남북 문제, 기후변화 등 5년 단임 정부가 소홀하기 쉬운 문제들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해서, 어느 정권이 들어서도 지침서가 되도록 방향을 제시하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에 이번 이사회에서 이사장을 맡은 박명광 지구촌나눔운동 이사장은 “이사진을 포함한 미래연구원 구성원이 노력하여 국회 차원만이 아닌 국가가 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이춘석 사무총장, 전상수 입법차장, 조용복 사무차장, 복기왕 의장비서실장, 최종길 정무수석비서관, 한민수 공보수석비서관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