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당신에게 필요한 마음의 기술 『유리멘탈을 위한 심리책』

2021-02-07     전진호 기자

[독서신문 전진호 기자] “상사의 가벼운 질책에도 상처를 받고 자괴감이 들어요.” “중요한 발표를 앞두고 있으면 불안하고 두려워요.” “모임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이면 늘 ‘왜 아까 그렇게 말했을까?’ 후회해요.” “인스타그램에 빈정거리는 댓글이 달리면 하루 종일 신경이 쓰여요.” 등 상처투성이 세상에서 나를 지키는 단단한 마음 만들기 방법이 이 책에 담겼다.

이 책은 우리의 마음을 망가뜨리는 부정적인 감정의 숨은 기능을 읽어냄으로써, 복잡한 세상에서 보다 단단하고 평온한 마음으로 살아가는 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이 책에서는 수시로 다치는 감정을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 몸과 마음에 늘 평정심을 지니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려드린다. 이는 어떤 순간에도 악순환에서 빠져나올 수 있는 효과 만점의 방법”이라며 “이 책을 통해 자기 자신과 상대의 마음을 덕 lv이 이해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저자의 말처럼 이 책은 우리가 무심코 나쁜 쪽으로만 생각하게 되는 이유, 무례한 말로 상처를 주는 사람의 속마음 등 사람들의 숨겨진 심리를 명쾌하게 설명한다. 자신을 유리멘탈로 만드는 ‘나쁜 심리 습관’을 버리고 건강하고 단단한 멘탈로 나아가는 ‘건강한 심리 습관’ 만들기 방법이 담긴 책.

『유리멘탈을 위한 심리책』
미즈시마 히로코 지음│전경아 옮김│갤리온 펴냄│188쪽│14,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