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알짜 부자되는 재테크 비법 『꼬마빌딩주의 재테크 습관』

2021-01-13     전진호 기자

[독서신문 전진호 기자] 이 책은 ‘꼬마빌딩주가 되려면 어떤 것부터 해야 할까?’라는 물음을 던지며 멀리 있는 재벌의 이야기가 아닌, 바로 우리 옆에 있는 ‘현실 부자들의 이야기’를 전한다.

저자는 부자가 되기 위한 기본 마인드 정립에서 출발해 빌딩 재테크 꽃인 리모델링과 신축을, 가장 알고 싶지만 믿을 만한 정보를 구하기 어려웠던 비용 문제, 최신 규제 및 상권 입지 분석 등을 독자의 눈높이에 맞춰 친절하게 설명한다.

저자는 1장에서 부자들의 생활 철학과 재테크 노하우를, 2장에서는 현실 속 알짜 부자들의 실제 사례를, 3장~5장에서는 빌딩 재테크의 필살기 중 하나인 ‘리모델링’과 ‘신축’을, 6장에서는 종잣돈이 부족한 이들을 위해 소액으로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해 돈 굴리는 방법을, 7장에서는 빌딩 재테크에 필요한 필수 용어 정리를, 8장에서는 빌딩 투자가치 유망지역 일곱 곳을 다뤘다.

저자는 “흙수저가 부자 되기는 낙타가 바늘구멍 통과하기보다 어렵다는 비관론이 우리 주변에 횡행한다. 하지만 알고 보면 노력해서 부를 일군 사람들이 우리 주변에 적지 않다”며 “막상 노력하면 할 수 있고 부자 되기가 그리 어려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이어 “모든 것을 부자의 관점에서 바라보라”며 “일찍 돈에 눈뜨고 부자를 목표로 삼고 나아갈수록 부자가 되는 속도나 크기는 그만큼 커진다는 게 부자 연구가들 사이의 통설”이라고 말한다. ‘부자가 되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을 알고 싶은 독자들이라면 이 책을 펼쳐보자.

『꼬마빌딩주의 재테크 습관』
임동권 지음│매경출판 펴냄│416쪽│1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