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인천형 온라인 체육수업 지원 ‘체육수업-Inside’운영
인천시교육청, 인천형 온라인 체육수업 지원 ‘체육수업-Inside’운영
  • 이광열 기자
  • 승인 2020.04.09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_체육수업지원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_체육수업지원 [사진=인천시교육청]

[독서신문 이광열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는 온라인 체육수업 지원을 위한 온라인 사이트 ‘체육수업-Inside’ 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체육수업-Inside’는 학교의 초‧중‧고 체육교사들로 이루어진 ‘온라인 체육수업’ 지원단이 현장의 교사와 학생들이 간편하게 활용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되며, 온라인 환경에서 제한적일 수 밖에 없는 체육교과의 상황을 고려하여 학교나 집에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체육교과 <건강‧도전‧경쟁‧안전> 등 영역별 영상 자료 400여 건과 학생주도형 프로젝트 수업자료 20여 건을 탑재하여 원격 수업에 활용하겠다는 방침이다.

프로그램 시연에 참가한 한 초등학교 교사는 “쌍방향 온라인 체육 수업을 진행해 봤는데 학생들의 호응도가 좋았다”면서 “학생들이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영상을 활용하여 스스로 연습하고, 활동 소감을 학급 게시판에 나눌 수 있어 좋았다는 의견이 있었다”고 말했다.

또 인천시교육청은 앞으로 미세먼지 및 우천 시 등 다양한 기후 변화 상황에도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원격 수업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서상교 평생교육체육과장은 “성장 단계별 체육수업과 1학생 1스포츠 활동은 학생들의 신체활동 권리를 보장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평생 스포츠의 토대가 된다”면서 “앞으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인천 청소년들의 건강한 삶과 행복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