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허브, 입주기업 모집... “공간지원, 투자, 글로벌 진출까지 한번에”
서울창업허브, 입주기업 모집... “공간지원, 투자, 글로벌 진출까지 한번에”
  • 서믿음 기자
  • 승인 2020.03.2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창업허브]
[사진=서울창업허브]

[독서신문 서믿음 기자] 서울창업허브가 자사 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입주기업 접수는 4월 16일까지이며, 접수 이후 서면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친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5월부터 서울창업허브의 지원을 받게 되는데, 최종 선정 후에는 본점 또는 주된 사무소를 2개월 이내로 서울창업허브로 이전해야 한다. 접수 당시에는 사업장 소재지 제한이 없으나, 신청일 기준으로 사업자등록증은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서울시는 지난해 ‘민간주도 창업 생태계 조성’ 계획에 대한 성공 지표를 보여준 바 있다. 올해도 민간 전문역량을 활용해 우수기업 선발에서 나아가 후속 지원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창업허브는 서울시와 서울시 산하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가 운영하는 창업보육기관이다. 2017년 개관한 이래로 사무 공간 및 교육, 투자연계, 해외진출 지원 등 각종 지원 서비스를 민간 전문 기관들과 함께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민간이 주도하고 공공이 지원’ 한다는 것이 서울창업허브의 컨셉이다.

서울창업허브는 2019년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작년 대비 입주기업의 매출은 1.5배, 투자유치는 1.9배 증가했다. 또한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17개사 해외법인 설립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서울창업허브를 통해 베트남 진출 성과를 보인 고미코퍼레이션 장건영 대표는 “많은 창업보육기관들이 초창기 기업만 지원하고 있는 것과 달리 서울창업허브에서는 단계별 성장에 따른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서울창업허브 임정운 센터장은 “서울시 창업의 핵심인 서울창업허브가 스타트업에게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의 장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입주기업 모집을 통해 연내 투자유치 및 글로벌 진출이 가능한 기업을 집중 발굴·육성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입주기업 모집과 관련해서 서울창업허브는 온라인 사전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창업허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