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대폼장] 순식간에 행운을 붙잡는 감 좋은 사람들의 『3초 직감력』
[지대폼장] 순식간에 행운을 붙잡는 감 좋은 사람들의 『3초 직감력』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0.03.2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신문 전진호 기자] 저는 회사 두 곳을 경영하고 있습니다. 한 곳은 자기계발 교육 서비스 회사이며, 한 곳은 여성을 위한 좋은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또한 저는 멘탈 코치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면담과 세미나를 통해 수많은 고객들과 직감을 잘 활용하는 법에 대해 이야기하며, 고객들과 나눈 내용은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블로그와 책, 저희 회사의 온라인 살롱에 올려 공유하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저는 사는 게 너무 힘들고 가난했습니다. 매일 가계부와 씨름하며 아주 적은 돈에도 울고 웃었죠. 하지만 제 직감을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하는 법을 배운 후부터 조금씩 제가 원하는 쪽으로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저는 제가 원하던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하고 있고, 회사 운영과 코치 활동도 순조롭게 이어가고 있습니다. 직감의 소리를 듣고 그것을 감지하여 행동할 수 있었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전혀 문제가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문제가 생겼을 때 그것들을 하나씩 극복해갈 수 있었습니다. 직감을 믿고 활용해가며 얻은 저만의 힘이 있었기 때문이죠. 

정보가 차고 넘쳐날수록 우리는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판단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고민하는 시간은 자꾸만 길어집니다. 이때 각자의 내면에 있는 감각인 ‘직감’은 뭔가를 선택할 때 중요한 판단 재료가 됩니다. 직감은 당신의 미래를 상상 이상으로 크게 열어줍니다. 왜냐하면 직감은 당신이 지금까지 축적해온 경험과 지식으로부터 순식간에 도출해낸 당신만의 맞춤형 정답이기 때문이죠. 

직감력을 잘 연마할수록 당신의 인생은 행복해질 것입니다. 만약 고비가 찾아오더라도 차곡차곡 쌓아놓은 지혜를 발판 삼아 반드시 원하는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직감은 인생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요?”
“어떻게 하면 직감을 단련할 수 있을까요?”
“직감을 따랐지만 결과가 좋지 않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직감에 관한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가며 직감을 단련하는 법과 활용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2~14쪽>

『3초 직감력』
와타나베 가오루 지음│김해용 옮김│동양북스 펴냄│216쪽│13,000원

* 지대폼장은 지적 대화를 위한 폼나는 문장이라는 뜻으로 책 내용 중 재미있거나 유익한 문장을 골라 소개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