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아름다운 마음의 혁명은 어떻게 오는가 『마음의 평안과 성공을 위한 4가지 신성한 비밀』
[리뷰] 아름다운 마음의 혁명은 어떻게 오는가 『마음의 평안과 성공을 위한 4가지 신성한 비밀』
  • 송석주 기자
  • 승인 2020.02.1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신문 송석주 기자] 여러분은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라는 말을 아시나요? 이는 우리나라 화엄종의 근본이 되는 불교 경전인 『화엄경』의 핵심 사상을 이루는 말로, “모든 것은 오직 마음이 지어낸다”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일체유심조는 책 『마음의 평안과 성공을 위한 4가지 신성한 비밀』이 담고 있는 전반적인 내용과 맥이 닿아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의식의 변형’입니다.

의식의 변형을 위한 ‘4가지 신성한 비밀’은 다음과 같은데, ▲영적 비전으로 살아가기 ▲내면의 진실 발견하기 ▲우주 지성 깨우기 ▲영적으로 올바른 행동 연습하기 등으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간략히 소개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영적 비전으로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저자는 “영적 비전은 목적지가 아니다. 영적 비전은 다양한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나아갈 때 당신이 선택하는 내적 상태”라고 설명합니다. 아름다운 내적 상태를 위해 저자는 ‘영혼의 동시성’을 부른다는 ‘소울 싱크’(soul sync) 명상에 관해 소개합니다.

다음은 ‘내면의 진실 발견하기’입니다. 저자의 말처럼 “불행의 뿌리는 자아에 대한 부단한 집착”에서 비롯됩니다. 그러니 내면의 진실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자신에 대한 과도한 집착으로부터 벗어나야 합니다. 이를 위해 저자는 ‘고요한 마음명상법’을 추천하는데, 믿을 수 없이 간단하지만 자기 집착에 빠지는 편협한 상태를 방지하는 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세 번째는 ‘우주 지성 깨우기’입니다. 여기서는 원하는 것에 대한 불안감, 두려움, 다급함을 내려놓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저자는 그때야 비로소 “따뜻함, 사랑, 연결되었다는 느낌이 들고 인생에서 일어날 그 어떤 난관에도 힘을 얻는다”고 말합니다. 이 챕터에서는 ‘밤의 의식을 위한 단계적 안내법’이 소개돼 있는데, 특히 잠들기 전에 해보면 좋습니다.

마지막은 ‘영적으로 올바른 행동 연습하기’입니다. 저자는 이를 “우주 지성과 소통하는 행동”으로 정의합니다. ‘영적으로 올바른 행동’은 이상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아름다운 의식 상태에서 내면의 갈등을 해소한 후에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이 책은 영화 <벌새>(2019)를 연출한 김보라 감독의 추천 도서로도 유명한데, 그는 “고행 같은 수행법이 기존 구루들의 에고처럼 느껴진 분이라면, 쉽지만 깊게 다가오는 프리타지의 가르침이 담긴 이 책을 추천한다”고 말합니다.

저자가 제안한 다채로운 명상법으로 ‘4가지 신성한 비밀’을 풀고, 인간 의식의 놀라운 잠재성을 깨우는 강력한 의식 변형 매뉴얼을 보다 자세하게 익히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 책을 펼쳐보시기 바랍니다.

『마음의 평안과 성공을 위한 4가지 신성한 비밀』
프리타지‧크리슈나지 지음│추미란 옮김│김영사 펴냄│256쪽│16,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