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상상연구소, 역사여행 추천 플랫폼 ‘놀토VR’ 출시
문화상상연구소, 역사여행 추천 플랫폼 ‘놀토VR’ 출시
  • 전진호 기자
  • 승인 2019.12.07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문화상상연구소]
[사진=문화상상연구소]

[독서신문 전진호 기자] ㈜문화상상연구소(대표 김형준)가 역사여행 추천 플랫폼 ‘놀토VR’을 출시한다.

‘놀토VR’는 자녀에게 맞는 역사 여행, 체험지를 소개해주는 플랫폼이다. 단순 추천을 넘어 현장에서 꼭 살펴봐야할 유적, 유물에 대한 자녀의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 제공(동영상, 퀴즈, 사진, 체험 프로그램, 역사 VR 등)하고, 여행을 마친 후 플랫폼에서 쉽게 현장학습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이 특징이다.

놀토 브랜드명은 노는 토요일의 줄임말인 보통 대부분의 체험이 주말이나 휴일에 이뤄진다는 점에서 이를 착안해 지은 이름이다.

놀토 플랫폼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학년별로 나눠서 아이들의 교과과정에 맞게 역사여행지를 추천해주는 시스템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아이들이 여행을 떠나면서 저절로 교과 과정을 공부하는 1석2조의 효과를 누릴 수가 있도록 했다.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역사콘텐츠는 대상에 맞는 재미난 캐릭터와 설명, 사진, 동영상이 결합한 형태로 제공한다.

문화상상연구소는 ‘놀토VR’을 통해 누구나 플랫폼에서 역사콘텐츠를 보고 역사에 대한 이해와 재미를 느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전국 약 300개 이상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2014년 5월 대학 및 청년 창업 500 프로젝트사업 선정을 시작으로, 2015년 5월 대전 청년 CEO 500 프로젝트 우수기업 선정된 ㈜문화상상연구소는 이후 2년간 맞춤형청년창업생태계조성사업 초기창업기업 선정됐고, 스마트벤처캠퍼스 사업 최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지난해에는 창업도약패키지 혁신성장분야에 선정돼 그 가능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