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심령탐정 소피’, 카카오페이지 ‘기다무’ 연재 전환
웹툰 ‘심령탐정 소피’, 카카오페이지 ‘기다무’ 연재 전환
  • 전진호 기자
  • 승인 2019.08.19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초이락컨텐츠팩토리]
[사진=초이락컨텐츠팩토리]

[독서신문 전진호 기자] 로맨스추리 웹툰 ‘심령탐정 소피’가 19일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기다무(기다리면 무료)’로 전환해 연재를 이어간다.

'심령탐정 소피'는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팩토리의 웹툰 프로젝트인 ‘초이락 유니버스’의 두 번째 작품이다. 올 1월부터 카카오페이지·네이버시리즈·저스툰 등 웹툰 플랫폼에서 비독점 유료 연재로 시작한 가운데, 선연재를 하던 카카오페이지에서 42회 분량부터 ‘기다무’로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된다. 랑케 작가가 글·그림을 맡았다.

작품은 여주인공 루비가 스물한 살, 이계 존재를 볼 수 있는 눈(기억의 눈)을 가지고 ‘소피’란 가명의 심령탐정으로 창업하면서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해결해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국제변호사 스피넬과 아이돌 가수 펜넬이 기억의 눈을 갖게 된 과거를 깨닫는 루비를 놓고 라이벌 구도를 이룬다.

초이락컨텐츠팩토리 관계자는 “애니메이션 ‘소피루비’의 IP를 확장한 웹툰이 20대 초반 여주인공의 일과 사랑 이야기로 10대 후반부터 30대 초반 여성 독자들의 마음을 얻고 있다. 이 작품은 여러 가지 이유로 상처를 입은 인간과 이계 존재들을 섬세하면서도 코믹하게 그리고 있다. 이들에게서 우리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