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반려동물 동반 여행 숙소 700곳… 3년새 10배 증가”
여기어때 “반려동물 동반 여행 숙소 700곳… 3년새 10배 증가”
  • 서믿음 기자
  • 승인 2019.07.2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여기어때]
[사진=여기어때]

[독서신문 서믿음 기자] 우리나라 숙소 30곳 중 한 곳은 반려동물 동반 여행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됐다.

23일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 운영사인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에 따르면 올 여름 반려동물과 동반 여행이 가능한 숙소는 전국 700여곳으로, 3년 전보다 10배 가량 증가했다. 이는 여기어때의 국내 제휴 숙박시설 데이터를 토대로 집계한 결과다. 증가 이유에 대해 여기어때는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로 불릴 만큼 개, 고양이 등을 키우는 펫팸족 가구가 크게 늘면서 수요를 노린 많은 숙박시설이 용도를 확장, 변경한 것으로 추정했다.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숙소 유형으로는 펜션(81.5%)이 가장 많았다. 그리고 게스트하우스(9.5%), 캠핑/글램핑(5.0%), 호텔(4.0%)이 뒤를 이었다. 펜션은 독채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아 반려동물을 꺼리는 다른 투숙객과 마주칠 일이 적고, 주로 산, 숲, 강을 끼고 있어 반려견이 뛰어 놀기 좋아 이용률이 높은 것으로 여겨진다.

그간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이 적어 여름철마다 유기견 발생 비율이 30%가량 높게 집계됐다. 이에 여기어때는 2016년부터 반려동물 동반 여행 숙박시설 정보 제공 및 검색, 예약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최근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상품도 확보, 제공 중이다. 반려동물 전용 워터파크 '펫터파크'와 펫 마사지 원데이 클래스, 반려동물 팝아트 초상화 배우기, 애견카페 및 고양이 놀이터 이용권 등 펫팸족을 위한 다양한 상품이 마련됐다.

여기어때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이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며 "꾸준한 전수조사 및 관리를 통해 펫팸족을 위한 숙박시설, 액티비티 상품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