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돈을 부르는 ‘마인드’가 있다? 『평생 돈운이 좋아지는 4주의 기적』
[리뷰] 돈을 부르는 ‘마인드’가 있다? 『평생 돈운이 좋아지는 4주의 기적』
  • 김승일 기자
  • 승인 2019.06.24 09:4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신문 김승일 기자] “공식을 알면 수학 문제를 풀 수 있는 것처럼 ‘부’에도 공식이 존재한다.”

20대부터 불교 관련 이벤트 회사 등을 운영하면서 큰돈을 벌었다는 이 책의 저자 황수현은 자신의 성공 비결이 명상이라고 말한다. 돈에 대한 부정적 신념을 품고 있는 자신을 알아차리고, 당당하게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돈에 대해서 기획하고 실행하는 것이 당당해지고 자유로워진다는 것이다. 

그는 자신만이 아니라 자신이 기획한 ‘머니 마인드 코스’ 프로그램을 수강한 이들 또한 긍정적인 피드백을 보냈다고 말한다. 어떤 사람은 성사될 듯 잘 되지 않았던 계약들이 수월해지기 시작했고, 평범한 회사원은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장만했고, 심지어 응축돼 있던 부정적 에너지가 풀리면서 외모가 달라지는 사람까지 있었다고 주장한다. 

이 책은 우리가 가진 물질에 대한 정보의 근원을 파악하고, 돈에 얽힌 무의식을 긍정적으로 전환함으로써 ‘돈운’이 좋아지게 하는 법을 설명한다. 물론, 이는 저자가 개발한 것으로 과학적으로 증명된 방법은 아니다. 책은 그 방법을 총 4주 동안 해야 할 일들을 나열한다. 첫째 주에는 자신이 갖고 있는 돈에 대한 생각이 정말 자기 자신으로부터 나오는 것인지, 혹은 외부에서 주어진 것인지 알아보고, 둘째 주에는 돈을 객관적으로 보지 못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셋째 주에는 돈과 새로운 관계 맺기에 대해, 넷째 주에는 돈을 불러오는 마음가짐에 대해 말한다.    

『평생 돈운이 좋아지는 4주의 기적』
황수현 지음│라온북 펴냄│241쪽│14,5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유경 2019-07-03 17:13:40
사서 읽어본 책이네요.
돈에대한 사례를 통해서 직접 자기점검하면서 현재 자기의 돈의 사고는어떠한가 그로인해 원하는바가 무엇이며
원하는것을 이루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하는지 자세히 간단명료하게 나와서 보기쉬운책이였습니다.
금방 읽을수있어 읽고나선 key action을 해보니 더 확연히 지금의 재정상태의 관리나 앞으로의 뚜렷한 목표들이 생기면서 돈에대해 더 깊어지게 하는 경험을하게됬네요.

박혜인 2019-07-03 17:07:22
우와! 돈운을 좋게하는 방법이 상당히 체계적이네요!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