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 대치도서관, 고전문학을 영어로... ‘Read Classic' 신규 참가자 모집
강남구립 대치도서관, 고전문학을 영어로... ‘Read Classic' 신규 참가자 모집
  • 서믿음 기자
  • 승인 2019.05.3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강남구립 대치도서관]
[사진=강남구립 대치도서관]

[독서신문 서믿음 기자] 강남구립 대치도서관(관장 유순덕)은 오는 6월 15일부터 9월 7일까지 매월 첫째,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하는 초등학생을 위한 영어 고전문학 읽기 프로그램 ‘Read Classic’ 참여자를 신규 모집한다고 밝혔다.

‘Read Classic’ 프로그램은 세계 아동문학상 중 가장 권위 있는 칼데콧, 뉴베리 수상작을 주제도서로 선정해, 해외 우수도서를 원서로 접하는 내용을 포함한다. 책을 읽고 문맥에 숨은 의미까지 추론하는 깊이 있는 토론으로 영어 실력 향상과 고전문학 작품에 대한 폭 넓은 이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선정도서는 Polly Horvath 작가의 『Everything on a Waffle』로 2002년 뉴베리 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항구마을에 사는 주인공 소녀 프림로즈가 실종된 부모를 기다리며 마을 주민들의 보살핌을 받는 내용이다. 프림로즈가 레스토랑 주인 바우저 아주머니의 재치 있는 다양한 와플을 맛보며 마음을 치유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자숙 강사는 이화여자대학교 영어교육 박사과정을 밟고 있으며, 여의도 복지관, 부영여고, 충무고, 화양고 등 다수의 기관에서 영어 강의를 진행한 영어 교육 전문강사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영어 고전문학 읽기에 깊이 있는 토론을 더해 초등학생들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고 더 나아가 국내외 고전문학에 대한 관심으로 확장시켜 도서관 이용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6월 1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접수(무료)이며, 전화 및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치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대치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