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주식회사, 애니메이션 스트리밍(OTT) 라프텔 인수… “서점 넘어 콘텐츠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
리디 주식회사, 애니메이션 스트리밍(OTT) 라프텔 인수… “서점 넘어 콘텐츠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
  • 서믿음 기자
  • 승인 2019.05.25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리디북스]
[사진=리디북스]

 

[독서신문 서믿음 기자] 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 리디 주식회사는 주식회사 라프텔과의 인수합병을 확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라프텔(Laftel)은 애니메이션 스트리밍(OTT: Over the Top,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부문 1위를 자랑하는 애니메이션 플랫폼이다. 2017년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연간 4,000억원으로 추산되는 불법 애니메이션 시장에 합법적 소비 방식을 제시하는 업계 선두 주자로도 이목을 끌고 있다. 탁월한 기술력으로 고객의 취향을 분석해 효과적으로 콘텐츠를 추천하고, 지난 18개월 간 매출 규모를 160배 가량 키워내는 등 고객들로부터도 괄목할만한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김범준 라프텔 대표는 "전자책 선두기업 리디와의 합병은 라프텔의 도약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양 사 모두 고객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성공의 기반인 만큼, 더욱 탄탄하게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리디 주식회사 배기식 대표는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놀라운 성과를 보여 온 라프텔과 함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나아가 독보적 기술력과 고객 서비스를 바탕으로 서점을 넘어 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양 사는 합병을 확정하고 행정적인 절차에 착수했으며, 동시에 서비스 성장을 위한 밀접한 논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