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셀렉트, 新오리지널 콘텐츠 선봬… 경제·경영서 2종 출시
리디셀렉트, 新오리지널 콘텐츠 선봬… 경제·경영서 2종 출시
  • 서믿음 기자
  • 승인 2019.05.0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리디셀렉트]
[사진=리디셀렉트]

[독서신문 서믿음 기자] 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 리디 주식회사가 일본 비즈니스 트렌드 및 인사이트를 담은 도서 두권을 독점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도서는 동양경제신보사의 『주간 동양경제―일본 비즈니스 인사이트 』와 홍춘욱 이코노미스트의 신간 『 초보 투자자를 위한 경제 수업 』이다.

<주간 동양경제>는 12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일본 3대 경제전문지 하나로 매주 9만 부 이상을 발행하며, 시간이 흐른 뒤에도 읽을 만한 가치 있는 기사들은 별도로 모아 『동양경제 e비즈니스 신서』를 전자책 시리즈로 펴내고 있다. 『동양경제 e비즈니스 신서』 시리즈의 해외 판권 계약은 이례적인 것으로, 리디 주식회사는 동양경제신보사(株式會社東洋經濟新報社)와 국내 최초로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리디셀렉트는 『동양경제 e비즈니스 신서』 중에서도 국내 독자들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엄선해 『주간 동양경제―일본 비즈니스 인사이트』 시리즈로 선보인다. 해당 콘테츠는 지난 29일부터 격주 월요일마다 6회에 걸쳐 연재되고 있으며, 일본 기술 비즈니스 분야 전문가인 금동우 드림플러스63핀테크센터 센터장의 감수 글을 더해 국내 독자들에게 친숙하면서도 실질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다. 

『초보 투자자를 위한 경제 수업』은 평범한 경제생활자인 개인이 ‘투자적’ 혹은 ‘재테크적’ 관점에서 경제 흐름을 어떻게 읽어야 하고, 어떤 자산배분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등에 관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공개한다. 특히, 기존 저서나 매체에서 다루지 않았던 경제지표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을 쉽게 풀어내며, 한 번쯤 투자를 시도했거나 재테크와 투자를 시도해보고자 하는 초보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23일 연재 1화분이 공개됐으며, 총 8화에 걸쳐 매주 화요일/목요일마다 리디셀렉트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