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통합검색 적용 완료 "숙소·액티비티, 검색으로 한 번에"
여기어때, 통합검색 적용 완료 "숙소·액티비티, 검색으로 한 번에"
  • 전진호 기자
  • 승인 2019.04.0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여기어때]
[사진제공=여기어때]

[독서신문 전진호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통합검색'을 시작한다.

5만여 숙소와 액티비티 상품을 하나의 검색창에서 확인 가능한 '통합검색'을 통해 여기어때는 고객은 원하는 호텔, 펜션, 리조트 등 숙소와 더불어 놀이공원, 동물원, 아쿠아리움, VR카페 등 액티비티 상품 정보를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여기어때는 숙소와 액티비티 상품을 한 번에 검색 가능하도록 개선 작업을 했다. 검색 결과를 탭으로 나누되, 한 페이지에서 보여주며, 사용자가 지역명 혹은,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여행지에서 즐길만한 다양한 숙소, 액티비티 상품을 동시에 만날 수 있도록 했다. 지역별 숙소와 액티비티 추천 검색어도 제시된다.

여기어때는 “사용자가 하나의 '창'에서 숙소와 액티비티 검색을 해결하도록 했다"면서 "숙박, 액티비티 두 카테고리에서 상품을 찾는 고객들의 사용 경험을 개선해, 교차판매가 발생하는 시너지가 나타날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이와 함께 여기어때는 앱 메인 화면도 개편했다. 즉시할인 숙소, 페이백(구 얼리버드), 엘리트 등 소비자 혜택이 적용되는 숙소를 나눠 상단에, 그리고 추천 액티비티 상품 리스트도 전면에 배치했으며, 프리미엄 숙소 카테고리 '블랙' 중 에디터 추천을 받은 시설도 첫 화면에 보이도록 했다.

아울러 여기어때는 기존 '얼리버드' 객실을 ‘페이백’으로 명칭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여기어때 '페이백'은 숙소 퇴실 후, 구매 금액의 50%를 쿠폰으로 사용자에게 돌려주는 제도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앱에서 반복적으로 숙소 예약이 많은 소비자 만족이 높다. 다만, 기존 이름에서 '혜택'이 크게 드러나지 않아, ‘페이백’으로 명칭을 바꿨다. 제도 적용숙소 객실은 상품 썸네일에 '페이백' 로고가 달린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